교보생명 헬스케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교보생명 헬스케어 사용 방법과 조건까지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교보생명 헬스케어 서비스란?
교보생명 헬스케어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헬스케어 서비스는 교보생명 상품부가서비스로 가족 생활보장상품(종신/GI보험)에 일정 금액 이상을 가입한 고객님께 제공됩니다.
평상시 건강증진을 돕고, 병이 생겼을 시에 질병관리를 돕는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나만의 주치의가 생기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교보생명 헬스케어 조건
교보생명 헬스케어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생활보장상품(종신/GI보험)에 일정 금액 이상으로 가입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헬스케어 서비스 2의 경우 주피보험자의 나이 만 70세까지 제공하며, 2019년 부터의 가입건일 경우 가입고객의 나이가 만 50세 이상이라면 최대 20년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거라는 신청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대상자임을 확인한 뒤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 서비스 종류
평상시 건강관리
- 건강상담
교보헬스케어콜센터를 통하여 간호사 상담 접수 후 내과, 외과, 산부인과, 치과 등 14개과 진료과목 전문의 전화 상담을 제공합니다.
- 건강정보 제공
주요질환 및 특정질환 (손목터널증후군/하지정맥류/성대결절)에 대한 건강정보, 건강칼럼 제공합니다.
- 주요 질환 예방 프로그램
주요 질환 생활습관 개선 콘텐츠를 4주간 제공합니다.
주요질환 범위는 대사증후군, 통증수반질환, 심뇌혈관 질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심뇌혈관 질환으로 신청할 시 심화 예방 프로그램을 4주간 추가 제공합니다.
- 간호사복약상담
약학정보원 등 디지털 라이브러리 기반의 간호사 1:1 복약 지도 및 상담 제공합니다. 복약 정보, 복약 시 주의사항 내용을 제공합니다.
- 고혈압관리/비만·영양 관리 프로그램
고혈압 요인 및 합병증 예방 가이드, 운동·영양 가이드와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비만 치료/영양 가이드 등을 제공합니다.
- 안과/치과 주요질환정보 프로그램
주요 안과/치과 질환 안내, 노인성 안과/치과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가이드 제공합니다.
가족 건강관리
- 미숙아 방문간호 컨설팅
미숙아가 태어날 경우, 퇴원 후 한달 동안 신생아 전문간호사 방문상담과 교육을 제공합니다.
- 건강검진 안내(우대)
가족 건강상담 및 제휴협력을 통한 건강검진 우대합니다. (고객 실비부담) 또한 맞춤형 건강검진 설계 및 검진항목 안내가 있습니다.
- 암 정보 제공
암 진단 시 가족 건강 및 지원을 위해 암 정보 및 식이, 운동법 등 특화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반 치료지원
- 병원·의료진안내 및 예약대행
질병 진료 및 치료를 위한 병원·의료진 안내를 도우며 진료 예약 대행을 도와드립니다.
- 1 : 1 코칭콜
전문간호사 1 : 1 질환관리, 운동, 영양, 복약알림 등 맞춤교육 등의 질병 코칭콜을 제공합니다.
1:1 코칭콜 해당범위는 CI추가보장관련특약 (암/뇌/심장 및 장기) 및 합병증보장특약의 해당질환입니다.
- 간병인 매칭
간병인 필요시 제휴업체를 통한 간병인 안내합니다. (간병인 이용료는 고객 부담)
- 토닥토닥 마음케어
STEP1. 평상 시– 심리전문칼럼, 심리자가진단, 힐링테라피
STEP2. 필요 시– 토닥토닥 심리프로그램(4주), 전화 심리상담 제공, 제휴 심리상담센터(대면/화상) 안내 및 우대(고객부담)
- 당뇨 집중관리 14주 프로그램- 간호사 1:1 당뇨관리 상담 제공
간호사 1:1 당뇨관리 상담 제공하며 생활습관 체크, 당뇨 위험요인 스크리닝, 혈당관리, 합병증 예방 관련 콘텐츠 제공합니다.
- 인공관절수술 자가 재활 프로그램
인공관절치환수술 후 자가 재활관리 및 운동처방 맞춤 프로그램 제공합니다.
- 자가재활관리(4주)
자가 재활관리 가이드를 드립니다. 또한 수술 후 유의사항 및 관리수칙 안내하며, 수술 부위별 재활 운동 영상 제공합니다.
- 운동처방 맞춤 컨설팅(4주)
운동처방사 심층 상담과 맞춤 컨설팅신화 운동처방 미션 수행 및 확인 관리를 합니다.
중대질환 치료지원
- 간호사 병원동반 / 질병관리교육
– 중대질환 치료(수술, 입 · 퇴원 등) 시 전문간호사 병원동반
– 중대질환 전문간호사 방문교육 서비스
– 중대질환별 건강상담, 건강정보, 심리상담을 제공합니다.
※ 중대질환 범위는 암, 심장 . 뇌혈관 질환, 고혈압성 질환, 당뇨합병증, 원발성폐동맥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세균성수막염(뇌, 척수수막염), 루게릭병 (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 암 재발 예방
암 치료 후 지속적으로 관리 제공을 하며, 전담간호사 정기적 안부와 상담 콜이 있습니다. 필요 시 병원 방문 시 간호사 동반 방문 서비스 제공합니다.
프리미어 헬스케어 서비스
- 차량 에스코트
전문간호사의 편안한 에스코트 및 병원간 이송지원으로 고객님과 가족의 걱정을 해소해 드립니다.
입·퇴원 병원 동반 : 중대질환 수술을 위한 입·퇴원 시 전문 간호사 및 차량을 지원합니다. 입·퇴원 1일 전 신청 필요하며, 서울권 이동으로 한정됩니다.
병원 간 이송 : 중대질환 입원치료를 위한 타 의료기관 이송 시 차량 지원합니다. 응급 상황이나 도서 지역 서비스 이용 불가합니다. 또한 이송 2일 전 신청이 필요합니다.(1인 연1회한)
중대질환 범위는 암, 심장 . 뇌혈관 질환, 고혈압성 질환, 당뇨합병증, 원발성폐동맥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세균성수막염(뇌, 척수수막염), 루게릭병 (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 방문 심리상담
심리상담전문가 방문을 통해 중대질환의 심리적 회복까지 도와드립니다. 부정적 감정 감소 및 정서 안정을 위한 심리상담고객 치료 병원 또는 제휴 심리상담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병원과 심리상담센터 방문 1일 전 신청해야 하며, 중대질환 발생 고객 본인이나 고객 직계 가족 1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 1회)
- 해외 의료지원
해외 의료지원해외에서 상해나 질병으로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하면서 편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국가별 예방접종 및 유의사항 상담, 현지병원 안내 및 예약, 365일 24시간 Hot Line 운영 및 의료통역을 지원합니다.
또한 간호사 파견 및 긴급이송을 지원합니다.(고객 실비부담)
헬스케어서비스 플러스
홈클리닝 서비스(최대 3회) 또는 간호사 병원동행 및 방문교육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질환은 암/심장질환/뇌혈관질환/고혈압성질환/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원발성 폐동맥 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 세균성 수막염(뇌수막염, 척수수막염), 루게릭병(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 간호사 병원동행 및 방문교육
서비스 이용절차 : 01. 교보생명 헬스콜센터(1588-7524) 02. 상담 03. 입퇴원 시 동행 및 교육 진행 04. 퇴원 후 건강 정보 제공
– 진료 동행 및 입퇴원 수속 에스코트
– 질병치료법 및 예후 설명
– 진료 시 의료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도움
– 치료 시(항암 및 방사선 등) 교육
– 복용 약물 교육- 식이요법 관리
– 질병 교육자료 무료 제공
– 정서적 안정 지원
- 헬스홈케어서비스서비스
이용절차 : 01. 교보생명 헬스콜센터(1588-7524) 02. 상담 03. 프로터치 해피콜 04. 청소 진행 및 고객 검수
청소, 공간 방역, 매트리스 살균 등 주거환경 클리닝합니다. 선택 시 최대 3회 한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 식습관 데이터 기반 영양관리서비스
오픈이노베이션 「UT인프라」 제휴로 질환별 식습관 분석하여 건강관리를 위한 식습관 컨설팅합니다. 이는 제휴 어플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 케어식단 제공 및 영양 컨설팅
중대질환으로 입원 후 퇴원 시 건강회복을 위한 건강식 자택 배달서비스 제공합니다.
프레스티지 헬스케어 서비스
가족 올케어 건강관리의 가족 범위 : 주피보험자(회원)의 부, 모, 배우자, 자녀입니다.
중대질환 범위는 암, 심장 · 뇌혈관질환, 고혈압성 질환, 당뇨합병증, 원발성 폐동맥 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세균성수막염(뇌 · 척수수막염), 루게릭병(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 차량 에스코트
기존 프리미어고객 대상 중대질환 진단 받았을 경우, 대형병원 입퇴원 시 제공되던 차량 에스코트를 가족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시 병원 왕복 이동을 차량 에스코트 해드리는 서비스로 확대 제공해 드립니다.
본인 및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에 한함)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시 검진일 왕복 차량 에스코트 무상 지원합니다. 주피보험자 1인당 서비스기간 내 최초 1회 (탑승자 수는 최대 3명) 가능합니다. 지방의 경우, 검진병원으로부터 50km 반경의 이동을 지원합니다.
- 영양 컨설팅
중대질환 치료 후 면역강화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영양 컨설팅과 맞춤 건기식을 제공해 드립니다.
영양 컨설팅: 성별, 나이, 건강상태(질환 유무, 과거력)를 고려한 면역 강화 목적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이고, 그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과 건강기능식품 추천합니다.
건기식 제공: 영양 컨설팅에서 추천하는 건강기능식품 배송합니다. (단, 주치의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가능하다는 소견이 있을 시 제공 가능)
- 중대질환 치료지원
기존 프리미어고객 대상 중대질환 진단 받았을 경우, 대형병원 입퇴원 시 제공되던 차량 에스코트를 가족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시 병원 왕복 이동을 차량 에스코트 해드리는 서비스로 확대 제공해 드립니다.
– 가족의 중대질환 진단 시에도 간호사 방문상담 신청 이용 가능합니다.
– 본인 외 가족(부모,배우자,자녀에 한함)의 이용 시 주피보험자 1인당 서비스기간 내 최대 5회 가능합니다.
– 전문 간호사가 가족의 중대질환 진료에도 대형병원에 동행하여 질병관리 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의료진과의 직접 진료 시 동행하며, 단독 검사와 항암 치료는 해당하지 않음)
교보생명 헬스케어 이용 방법
이용방법은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교보헬스케어서비스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588-7524 로 전화하면 연결이 되며, 이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사용하기 어려운 어르신 분들도 전화로 연결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교보헬스케어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는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이 필요하며, 로그인을 했다면 이후 필요한 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외에도 교보우먼 헬스케어서비스, 건강코칭서비스, 어린이헬스케어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