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헬스케어 이용 방법 2가지, 조건 어떻게 될까?(서비스 종류까지 알아보자)
교보생명 헬스케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교보생명 헬스케어 사용 방법과 조건까지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교보생명 헬스케어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헬스케어 서비스는 교보생명 상품부가서비스로 가족 생활보장상품(종신/GI보험)에 일정 금액 이상을 가입한 고객님께 제공됩니다.
평상시 건강증진을 돕고, 병이 생겼을 시에 질병관리를 돕는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나만의 주치의가 생기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교보생명 헬스케어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생활보장상품(종신/GI보험)에 일정 금액 이상으로 가입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헬스케어 서비스 2의 경우 주피보험자의 나이 만 70세까지 제공하며, 2019년 부터의 가입건일 경우 가입고객의 나이가 만 50세 이상이라면 최대 20년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거라는 신청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대상자임을 확인한 뒤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헬스케어콜센터를 통하여 간호사 상담 접수 후 내과, 외과, 산부인과, 치과 등 14개과 진료과목 전문의 전화 상담을 제공합니다.
주요질환 및 특정질환 (손목터널증후군/하지정맥류/성대결절)에 대한 건강정보, 건강칼럼 제공합니다.
주요 질환 생활습관 개선 콘텐츠를 4주간 제공합니다.
주요질환 범위는 대사증후군, 통증수반질환, 심뇌혈관 질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심뇌혈관 질환으로 신청할 시 심화 예방 프로그램을 4주간 추가 제공합니다.
약학정보원 등 디지털 라이브러리 기반의 간호사 1:1 복약 지도 및 상담 제공합니다. 복약 정보, 복약 시 주의사항 내용을 제공합니다.
고혈압 요인 및 합병증 예방 가이드, 운동·영양 가이드와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비만 치료/영양 가이드 등을 제공합니다.
주요 안과/치과 질환 안내, 노인성 안과/치과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가이드 제공합니다.
미숙아가 태어날 경우, 퇴원 후 한달 동안 신생아 전문간호사 방문상담과 교육을 제공합니다.
가족 건강상담 및 제휴협력을 통한 건강검진 우대합니다. (고객 실비부담) 또한 맞춤형 건강검진 설계 및 검진항목 안내가 있습니다.
암 진단 시 가족 건강 및 지원을 위해 암 정보 및 식이, 운동법 등 특화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질병 진료 및 치료를 위한 병원·의료진 안내를 도우며 진료 예약 대행을 도와드립니다.
전문간호사 1 : 1 질환관리, 운동, 영양, 복약알림 등 맞춤교육 등의 질병 코칭콜을 제공합니다.
1:1 코칭콜 해당범위는 CI추가보장관련특약 (암/뇌/심장 및 장기) 및 합병증보장특약의 해당질환입니다.
간병인 필요시 제휴업체를 통한 간병인 안내합니다. (간병인 이용료는 고객 부담)
STEP1. 평상 시– 심리전문칼럼, 심리자가진단, 힐링테라피
STEP2. 필요 시– 토닥토닥 심리프로그램(4주), 전화 심리상담 제공, 제휴 심리상담센터(대면/화상) 안내 및 우대(고객부담)
간호사 1:1 당뇨관리 상담 제공하며 생활습관 체크, 당뇨 위험요인 스크리닝, 혈당관리, 합병증 예방 관련 콘텐츠 제공합니다.
인공관절치환수술 후 자가 재활관리 및 운동처방 맞춤 프로그램 제공합니다.
자가 재활관리 가이드를 드립니다. 또한 수술 후 유의사항 및 관리수칙 안내하며, 수술 부위별 재활 운동 영상 제공합니다.
운동처방사 심층 상담과 맞춤 컨설팅신화 운동처방 미션 수행 및 확인 관리를 합니다.
– 중대질환 치료(수술, 입 · 퇴원 등) 시 전문간호사 병원동반
– 중대질환 전문간호사 방문교육 서비스
– 중대질환별 건강상담, 건강정보, 심리상담을 제공합니다.
※ 중대질환 범위는 암, 심장 . 뇌혈관 질환, 고혈압성 질환, 당뇨합병증, 원발성폐동맥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세균성수막염(뇌, 척수수막염), 루게릭병 (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암 치료 후 지속적으로 관리 제공을 하며, 전담간호사 정기적 안부와 상담 콜이 있습니다. 필요 시 병원 방문 시 간호사 동반 방문 서비스 제공합니다.
전문간호사의 편안한 에스코트 및 병원간 이송지원으로 고객님과 가족의 걱정을 해소해 드립니다.
입·퇴원 병원 동반 : 중대질환 수술을 위한 입·퇴원 시 전문 간호사 및 차량을 지원합니다. 입·퇴원 1일 전 신청 필요하며, 서울권 이동으로 한정됩니다.
병원 간 이송 : 중대질환 입원치료를 위한 타 의료기관 이송 시 차량 지원합니다. 응급 상황이나 도서 지역 서비스 이용 불가합니다. 또한 이송 2일 전 신청이 필요합니다.(1인 연1회한)
중대질환 범위는 암, 심장 . 뇌혈관 질환, 고혈압성 질환, 당뇨합병증, 원발성폐동맥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세균성수막염(뇌, 척수수막염), 루게릭병 (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심리상담전문가 방문을 통해 중대질환의 심리적 회복까지 도와드립니다. 부정적 감정 감소 및 정서 안정을 위한 심리상담고객 치료 병원 또는 제휴 심리상담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병원과 심리상담센터 방문 1일 전 신청해야 하며, 중대질환 발생 고객 본인이나 고객 직계 가족 1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 1회)
해외 의료지원해외에서 상해나 질병으로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하면서 편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국가별 예방접종 및 유의사항 상담, 현지병원 안내 및 예약, 365일 24시간 Hot Line 운영 및 의료통역을 지원합니다.
또한 간호사 파견 및 긴급이송을 지원합니다.(고객 실비부담)
홈클리닝 서비스(최대 3회) 또는 간호사 병원동행 및 방문교육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질환은 암/심장질환/뇌혈관질환/고혈압성질환/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원발성 폐동맥 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 세균성 수막염(뇌수막염, 척수수막염), 루게릭병(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서비스 이용절차 : 01. 교보생명 헬스콜센터(1588-7524) 02. 상담 03. 입퇴원 시 동행 및 교육 진행 04. 퇴원 후 건강 정보 제공
– 진료 동행 및 입퇴원 수속 에스코트
– 질병치료법 및 예후 설명
– 진료 시 의료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도움
– 치료 시(항암 및 방사선 등) 교육
– 복용 약물 교육- 식이요법 관리
– 질병 교육자료 무료 제공
– 정서적 안정 지원
이용절차 : 01. 교보생명 헬스콜센터(1588-7524) 02. 상담 03. 프로터치 해피콜 04. 청소 진행 및 고객 검수
청소, 공간 방역, 매트리스 살균 등 주거환경 클리닝합니다. 선택 시 최대 3회 한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오픈이노베이션 「UT인프라」 제휴로 질환별 식습관 분석하여 건강관리를 위한 식습관 컨설팅합니다. 이는 제휴 어플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중대질환으로 입원 후 퇴원 시 건강회복을 위한 건강식 자택 배달서비스 제공합니다.
가족 올케어 건강관리의 가족 범위 : 주피보험자(회원)의 부, 모, 배우자, 자녀입니다.
중대질환 범위는 암, 심장 · 뇌혈관질환, 고혈압성 질환, 당뇨합병증, 원발성 폐동맥 고혈압, 다발경화증, 중증세균성수막염(뇌 · 척수수막염), 루게릭병(근위축성측삭경화증) 입니다.
기존 프리미어고객 대상 중대질환 진단 받았을 경우, 대형병원 입퇴원 시 제공되던 차량 에스코트를 가족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시 병원 왕복 이동을 차량 에스코트 해드리는 서비스로 확대 제공해 드립니다.
본인 및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에 한함)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시 검진일 왕복 차량 에스코트 무상 지원합니다. 주피보험자 1인당 서비스기간 내 최초 1회 (탑승자 수는 최대 3명) 가능합니다. 지방의 경우, 검진병원으로부터 50km 반경의 이동을 지원합니다.
중대질환 치료 후 면역강화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영양 컨설팅과 맞춤 건기식을 제공해 드립니다.
영양 컨설팅: 성별, 나이, 건강상태(질환 유무, 과거력)를 고려한 면역 강화 목적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이고, 그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과 건강기능식품 추천합니다.
건기식 제공: 영양 컨설팅에서 추천하는 건강기능식품 배송합니다. (단, 주치의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가능하다는 소견이 있을 시 제공 가능)
기존 프리미어고객 대상 중대질환 진단 받았을 경우, 대형병원 입퇴원 시 제공되던 차량 에스코트를 가족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시 병원 왕복 이동을 차량 에스코트 해드리는 서비스로 확대 제공해 드립니다.
– 가족의 중대질환 진단 시에도 간호사 방문상담 신청 이용 가능합니다.
– 본인 외 가족(부모,배우자,자녀에 한함)의 이용 시 주피보험자 1인당 서비스기간 내 최대 5회 가능합니다.
– 전문 간호사가 가족의 중대질환 진료에도 대형병원에 동행하여 질병관리 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의료진과의 직접 진료 시 동행하며, 단독 검사와 항암 치료는 해당하지 않음)
이용방법은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교보헬스케어서비스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588-7524 로 전화하면 연결이 되며, 이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사용하기 어려운 어르신 분들도 전화로 연결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교보헬스케어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는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이 필요하며, 로그인을 했다면 이후 필요한 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외에도 교보우먼 헬스케어서비스, 건강코칭서비스, 어린이헬스케어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중개형 ISA 계좌에 대해서 모든 것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서민형, 연말정산, 증권사 추천과 장점 4가지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ISA 계좌 단점과 장점, 개설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ISA 계좌로 절대 해서는 안되는…
고소장 접수 비용과 사기죄 고소 전에 해야할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고소하기 전 알아둬야 하는 3가지에…
해외선물 양도소득세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에서 신고하는 방법과 증권사에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주식에서…
무보험 운전 처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을 하는 것과 운전 하다가 사고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최근 강남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