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국세 완납증명 및 지방세 완납증명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납세증명서란?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참고로 납부내역증명과는 다른 서류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체납과 미납은 다릅니다. 미납 내역만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과세관청에 유선으로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부가세 / 법인세 / 소득세 :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할 세무서 찾기 : https://www.nts.go.kr/nts/taxSrch/taxSrchPage.do?mi=6761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② 지방세 : 관할 구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할 구청 찾기 : https://www.wetax.go.kr/main/?cmd=LPTIDA0R1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 및 지방세 체납내역 조회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납세증명서 유효기간

납세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유효기간을 지난 납세증명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납세증명서의 경우 다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 납세 증명서와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다르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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