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발급 및 사용 방법

정부24 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발급 및 사용 방법입니다. 해당 신분증은 은행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발급 방법

  1. 정부24 앱에 접속합니다.
  2. 정부24 앱에 로그인합니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 정부24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첫 화면에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메뉴에 접속합니다.
  4. 개인정보,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확인을 진행합니다.
  5. 주민등록증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6. 정부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정부24 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발급 및 사용 방법

정부24 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사용 방법

개인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 앱에 접속합니다.
  2.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실행합니다.
  3. 기본 화면에서 상세정보 표시를 선택합니다.
  4.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생체정보 인증을 진행합니다.
  5. 상세화면이 나오면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 신분증이 조회됩니다.
정부24 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발급 및 사용 방법

사업장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 앱에서 사실/진위확인 > 주민등록증 모바일확인 서비스 메뉴를 실행합니다.
  2. 카메라 구동 후 QR 코드를 촬영합니다.
  3. QR 스캔이 끝나면 진위여부 결과 확인창이 뜹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방법

정부24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신분증 사용처

  • 민원서류 접수 및 자격 진정 증서 발급 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 편의점, 식당 등 일상생활에서 본인확인이 필요할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공항, 여객터미널에서 탑승자의 신분확인이 필요할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계약이나 거래 시 본인여부 확인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