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앱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안될 때 해결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공동인증서가 만료되었거나 제대로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아서 그런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PC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앱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안될 때 해결 방법
폰(안드로이드)이나 앱(IOS)에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정상적인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게시글을 확인하시고 공동인증서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의 경우
– 자주묻는 질문에서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가져오나요?”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 ‘주민번호 불일치’, ‘에러코드 0’ 이라고 뜨며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 IOS의 경우
– 자주묻는 질문에서 “아이폰으로 공동인증서를 가져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원문 : https://www.gov.kr/portal/faq/3185
정부24 모바일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기존에 거래은행 또는 금융투자회사 등을 통해 발급받은 인증서를 최초 1회만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등록 메뉴 진입 방법
– 모바일앱 초기화면 우측 상단 (三)메뉴를 클릭 > 좌측 ‘MyGov’ 클릭 > 회원정보 하위메뉴 ‘공동인증서등록’ 클릭
– 모바일앱 초기화면 우측 상단 (三)메뉴를 클릭 > ‘로그인’ 클릭 >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 모바일에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는 자주묻는 질문에서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가져오나요?” 게시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