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에서 전입신고 세대주확인 미접수 상태 해결 방법입니다. 전입신고 하는 방법과 세대주 확인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전입신고 세대주확인 미접수 해결 방법
Q. 전입신고 신청을했는데 계속 미접수로 보여집니다.
전입지 세대주의 세대원 또는 동거인으로 전입하는 경우 (세대합가 또는 다른세대로 편입으로 신청시) 전입지 세대주의 본인확인이 필요한 부분으로 전입지 세대주가 본인의 인증서로 정부24 접속하여 세대주 확인 처리를 해야 합니다.
상단 메뉴중 [서비스 > 신청/확인/공유 > 사실/진위확인 >세대주 확인 ]을 클릭하여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번호를 등록 후 인증서로 확인을 하면 신청한 전입신고 내역이 확인됩니다. 우측 상세부분의 확인 버튼 클릭하면 신청한 전입신고의 신청서 화면이 나타나며 하단의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세대주 확인이 완료되며 처리중으로 확인 됩니다.
만약 세대주 확인이 안된 상태로 8일이 경과하면 자동 취소됩니다.
원문 : https://www.gov.kr/portal/faq/1015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세대주 확인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하여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있고, 하나는 정부24에서 인터넷과 모바일로 세대주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관련 FAQ
정부24의 전입신고 관련한 FAQ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