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 제출 방법 발급 방법
2024년 홈택스 및 종이 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 제출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서 제출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니 잘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기부금 영수증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거하여 후원자가 연말정산때 사용할 수 있는 영수증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부받은 자가 작성해서 주는 경우가 많으며 받은 기부금 영수증은 세액공제에 사용되기 때문에 기부하신 경우에 반드시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부받은 기관에서도 기부금영수증 발급 의무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발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홈택스를 통해 전자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및 제출하는 방법이 있고, 종이 기부금영수증을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기부하신 기관에 연락하여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달라고 말해주시면 됩니다.
기부금 영수증 양식은 기관에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국세청에 기부자별 발급명세서 등 관련 자료로 법정서식에 맞춰 제출하면 완료됩니다.
기부금영수증을 지급하신 경우 소득세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연말정산에 사용하여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기부금 한도는 최소 2만원 이상부터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연봉의 20%까지만 기부금으로 인정됩니다.
기부금 영수증을 작성할 때 아래 사항은 필수로 기재되어야 합니다.
개인정보 등을 이유로 기부금영수증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기부금 영수증으로서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시에 연소득을 확인하게 됩니다. 연소득 확인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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