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입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와는 별도의 증명서이니 완납증명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1.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로 접속합니다.
  2. 사업장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후 사업장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을 하시면 상단에 있는 증명서 발급 내 개별(사업장명부)신청 /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증명서 발급 및 관련 안내사항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업장 가입자 명부에서 현재 사업장에 가입중인 직원 전체명단을 체크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처리중이라고 뜬다면 출력가능으로 뜨고 4대보험 모두 출력가능으로 표시될 때까지 새로고침을 진행합니다.
  7. 완료되면 출력하기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가입내역은 발급일자 기준이며 가입여부와 자격취득일(입사일)이 표시됩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발급 방법은 정부24 등 다른 사이트에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혹은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통합징수포털 등 관련 사이트

4대보험 통합징수포털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민연금 EDI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