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입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와는 별도의 증명서이니 완납증명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로 접속합니다.
- 사업장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후 사업장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상단에 있는 증명서 발급 내 개별(사업장명부)신청 /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 증명서 발급 및 관련 안내사항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장 가입자 명부에서 현재 사업장에 가입중인 직원 전체명단을 체크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처리중이라고 뜬다면 출력가능으로 뜨고 4대보험 모두 출력가능으로 표시될 때까지 새로고침을 진행합니다.
- 완료되면 출력하기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가입내역은 발급일자 기준이며 가입여부와 자격취득일(입사일)이 표시됩니다.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발급 방법은 정부24 등 다른 사이트에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혹은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통합징수포털 등 관련 사이트
4대보험 통합징수포털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민연금 EDI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