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입니다. 정부24 혹은 4대사회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가입자명부와는 다른 증명서이니 가입자명부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란?

4대보험 가입확인서(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란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등에 가입되어있음을 증명서로 표현한 문서입니다. 해당 서류는 근로자의 가입현황을 알 수 있는 자료이므로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하며 보통 사회보험에 가입되어있다는 증빙자료로 사용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의 사용처

  • 대출 등 금융 거래 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근로자의 소득과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4대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인지 확인하기 위한 증빙을 해줍니다.
  • 취업 및 이직 시에도 이용되는데, 근로자의 복지 및 권익을 보호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용됩니다.
  • 공공기관에 서류 제출 시,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복지혜택이나 공공서비스를 이용해야할 때 4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1.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합니다.
  2.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증명서 발급에서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4. 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적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6. 4대보험 가입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가 발급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 정부 24

  1. 정부24에서 4대사회보험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개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인적 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4.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 정부 24

4대보험 가입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확인서 모바일 발급 방법도 정부24 앱에서 가능합니다. 정부24 앱 다운로드가 안되어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내역 확인서와는 다른 증명서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