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후 해야할 일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정부24에서 온라인 전입신고를 마치셨다면 처리해야할 일들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를 완료한 뒤에는 어떤 걸 처리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전입신고를 완료한 후에 확인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본인 및 세대원의 상황에 맞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처리할 사항
– 주민등록증뒷면정리
– 자녀의 취학통지서(학교배정) 수령
2. 자동차등록번호판 시.도간 변경 등록신청
– 전입신고후 14일이내 시군구 차량등록사업소에 신청
– 전국 자동차번호판은 자동으로 처리됨(ex. 00가 0000)
3. 중학교 전학(편입학) 배정신청
– 다니던 학교의 재학증명서 수령
– 지방교육청 방문 후 학교 배정
– 배정받은 학교에 배정통지서 접수
4. 고등학교전학(편입학) 배정신청(단,인문계 평준화지역)
– 고등학교배정
– 시도교육청,재적학교
원문 : https://www.gov.kr/portal/faq/876
온라인 전입신고 관련 FAQ
온라인 전입신고 관련 FAQ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