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입니다. 취학통지서는 기간내에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https://www.gov.kr/)에 접속합니다.
-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중간에 있는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를 검색한 후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을 클릭합니다.
- 세대주를 확인한 후 예비 취학 아동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입력합니다.
- 서비스 정보이용에 동의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만약 예비 취학 아동이 2명 이상이라면 아동 개개인의 정보롤 각각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MyGov에서 나의 신청내역으로 들어가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신청한 민원을 확인합니다.
- 처리가 완료되었다면 문서출력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 이때 발급불가 프린터 등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발급불가 프린터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학통지서 관련 FAQ
취학통지서 관련 FAQ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