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입니다. 정부24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특정 서비스는 공동인증서 없이 이용이 불가합니다.
정부24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정부24에서 이용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https://www.gov.kr/)로 이동합니다.
-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아이디를 클릭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가 있는 위치(하드디스크 및 USB)등을 클릭하여 등록할 인증서를 찾은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정부24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정부24 공동인증서 등록 유의 사항
- 개인회원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된 은행 개인 또는 범용 개인 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서 입력창 ‘구분’ 항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구분이 은행 기업 또는 일반인증서(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인 인증서는 사업자 번호로 발급된 개인 사업자용 인증서로 개인회원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 또한 공동인증서 정보를 확인하였을 때 cert is revoked’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이 공동인증서는 폐기된 인증서이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 / PC에서 스마트폰 옮기는 방법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거나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